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영화를 봤다면 알 수 있는 쿠키 영상, '닥터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의 장면이다.

원래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보다 먼저 공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일정이 밀려나게 되었다.

마블은 과연 어떤 차원의 세계들을 보여줄 것인가, 지금 바로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 만나보겠다.

 

출처 : Google

기본 정보

개봉일 : 2022년 5월 4일 (한국)

제작사 : 마블 스튜디오

감독 : 샘 레이미

출연진 : 베네딕트 컴버배치, 엘리자베스 올슨, 추이텔 에지오포, 베네딕트 웡, 소치 고메즈, 레이첼 맥아담스 외

러닝타임 126분 (2시간 6분)

상영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닥터스트레인지'와 '차베즈'의 만남

괴물에게서 도망치고 있는 '디펜더 스트렌인지 (이하 '디펜더')'와 '아메리카 차베즈 (소치 고메즈)', 이들은 괴물을 막기 위한 마법책인 비샨티의 책을 찾으러 간다. 괴물은 '차베즈'의 능력을 흡수하려 하는데, 이때 '디펜더'가 '차베즈'의 능력을 흡수하려 한다. '차베즈'는 끝까지 비샨티의 책을 향해 가지만 괴물의 촉수에 붙잡히게 되고 결국 이 둘은 포털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된다.

하지만 이것은 모두 '닥터 스트레인지'의 꿈이었다. 꿈에서 깨어난 '닥터 스트레인지'는 전 연인 '크리스틴 팔머 (레이첼 맥아담스)'의 결혼식에 참석한다. 결혼식이 끝나고 '닥터 스트레인지'와 '팔머'는 술을 마시며 지난날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중 건물 밖에서 나는 비명소리를 듣게 된다.

밖으로 나가보니 꿈에서 봤던 소녀가 괴물에게 쫓기고 있었고, 이를 '닥터 스트레인지'와 '웡'이 구해준다. '차베즈'는 본인이 멀티버스에서 넘어왔는데 어떻게 넘어왔는지도 모르고 그런 본인의 능력을 뺏기 위해 괴물들의 공격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꿈인 줄만 알았던 이 상황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이었던 것이다.

'스칼렛 위치'와의 대결

이 이야기를 들은 '닥터 스트레인지'는 도움을 구할 사람을 생각해내고, '완다 (엘리자베스 올슨)'에게 찾아간다. 그동안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며 도움을 청하는데 알고 보니 '완다'가 '차베즈'를 노리고 있었던 것을 알게 되었다. 정체가 들킨 '완다'는 주변의 평화로운 모습의 마법을 해제하면서 '차베즈'를 내놓으라며 그렇지 않으면 그땐 '스칼렛 위치'로 찾아가겠다고 이야기한다.

카마르 타지로 돌아간 '닥터 스트레인지'는 '스칼렛 위치'의 공격에 대비해 무장할 것을 지시하고, 각 나라에 있는 생텀에서 마스터들이 모여 방어 태세를 갖추게 된다. 얼마 후 '스칼렛 위치'는 카마르 타지를 공격하기 위해 찾아왔고, '차베즈'를 내놓으라고 하지만 '닥터 스트레인지'는 카마르 타지는 전력으로 맞서 싸울것이라며 대립한다.

'스칼렛 위치'와 카마르 타지에 있던 마법사들의 싸움이 계속되었고, '스칼렛 위치'는 계속해서 마법사들의 정신을 읽어 '차베즈'를 찾아내려 한다. 그러다 결국 카마르타지의 방어막이 무너지면서 '스칼렛 위치'는 마법사들을 모두 공격하며 계속 '차베즈'와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는다. 결국 미러 디멘션 마법을 '스칼렛 위치'가 역이용해 그들을 찾아 '차베즈'의 능력을 흡수하기 시작한다. 그 순간 별 모양의 공간이 생기며 '차베즈'의 능력이 활성화되면서 '닥터 스트레인지'는 이 기회를 틈타 '차베즈'를 안고 포털로 피하게 된다.

혼돈의 멀티버스

'닥터 스트레인지'와 '차베즈'는 여러 멀티버스를 이동하게 되는데, 그 중 마지막 멀티버스인 뉴욕 생텀에 도착한다. 이들은 그곳에서 '모르도 (추이텔 에지오포)'를 만나게 되고, 이는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형제라고 부르며 환영한다. 이들은 차를 마시며 이야기하는데 갑자기 '모르도'가 '가장 큰 위협은 닥터 스트레인지'라고 이야기하고, '닥터'는 그 이야기에 반박하려고 하지만 곧 정신을 잃게 되고 '모르도'가 차에 약을 넣었음을 알게 되면서 기절한다.

깨어난 '닥터'와 '차베즈'는 '모르도'에 의해 끌려가게 되는데 그곳에는 여러 히어로들이 있었다. 그들은 타노스를 막으려 할 때 독단적인 행동을 했다고 하며 '닥터 스트레인지'를 처형하고자 한다. 

한 편, '스칼렛 위치'는 다른 멀티버스에 있는 '완다'에게 빙의하려는 시도를 한다. 그리고는 카마르 타지의 마법사들을 인질로 삼아 '웡'으로부터 다크 홀드에 대한 정보를 캐내어 운다고어 산으로 가게 된다.

그곳에 있던 괴물들은 '스칼렛 위치'가 다가가자 무릎을 꿇는다. '스칼렛 위치'는 마침내 다른 멀티버스에 있는 '완다'에게 빙의하게 되고 곧장 집을 나서려 하자 아이들은 이시간에 어디에 가냐고 묻는다. 이에 쓰레기를 버리러 간다고 하는데 아이들이 중요한 것을 보여주겠다며 이야기하고 아이들에게 다가가자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다는 노래를 부른다. 이 모습을 본 '완다'는 눈물을 훔친다.

'스칼렛 위치'의 죽음

'닥터 스트레인지'는 '차베즈'에게 능력을 컨트롤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용기를 북돋아 준다. 그리고 '차베즈'는 능력을 발동시켜 빙의된 '완다'가 사는 집으로 간다. '스칼렛 위치'는 아이들이 본인을 보며 마녀라면서 두려움에 떠는 모습에 달래주려다 당황하게 된다. 이에 '완다'는 '스칼렛 위치'에게 본인이 사랑으로 잘 키우겠다며 위로한다.

'스칼렛 위치'와 '차베즈'는 현실로 돌아오고 본인의 행동에 대해 후회한 '스칼렛 위치'는 운다고어에 있는 유적을 파괴하며 그 속에 묻히면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동시에 다크 홀드가 소멸하게 되고, '웡'과 '차베즈'는 다른 세계에 있던 '닥터'와 '차베즈'를 구하게 된다.

'차베즈'는 카마르 타지에서 마법사 수행을 하게 되고, 카마르 타지는 다시 평화로운 일상을 되찾게 된다. 그런데 갑자기 '닥터 스트레인지'가 거리를 걷던 중 쓰러지게 되는데, 시니스터 세계관에 있던 '닥터 스트레인지'와 똑같이 제3의 눈이 생기게 되면서 영화는 마무리된다.

쿠키 및 개인적인 후기

첫 번째, 평범한 옷차림을 한 '닥터 스트레인지'는 갑자기 길을 걷다 쓰러지게 되는데, 시니스터 세계관에 있던 '닥터 스트레인지'와 똑같이 제3의 눈이 생기게 된다. 그리고 어떤 여자가 등장해 차원의 문을 열어주고, '닥터 스트레인지' 때문에 인커전이 일어났다고 하며 해결해 준다고 본인을 따라오라고 한다.

두 번째, '닥터 스트레인지'가 영화 중반부에서 본인에게 무례하게 대했던 사람들에게 스스로를 때리는 마법을 거는데, 이를 푸는 모습이 나온다. 해당 장면에 등장한 사람은 감독 '샘 레이미'의 실제 친구인 배우 '브루스 캠벨'이라고 한다.

마블의 세계관을 잘 보여준 영화라고 생각하고, 특히 '완다'와의 대립 장면을 잘 표현해 낸 영화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배우들의 연기력과 화려한 볼거리를 통해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시간이었다.

마블 영화를 본 적이 없다면 내용을 이해하기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그만큼 마블 세계관을 잘 지켜내면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라는 평을 남기며 리뷰 마치겠다.

반응형